본문 바로가기

소박한 요리

함초소금의 위력을 보여주는 요리, 두번째

728x90
소금장수네 섬내음 함초소금의 위력을 보여 줄 요리 두번째입니다.

반찬 없을 때 딱! 좋은 영양식 백숙입니다.

섬내음 함초소금은 천연의 맛있는 맛을 내기위한 함초와 천일염의 황금 비율 + 미네랄 손실을 없애기 위해 수작업을 통해서 얻어내는 천연 소금입니다.


미국의 식품회사들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는 회사의 CEO가 이런 말을 하더군요.
'최고의 식품은 원재료가 충실하면서도 맛있는 맛을 내야만 최고의 식품이다.' 라구요.

현대 사회에서 좋은 식품을 생산 해 내는데 있어서, 건강한 원재료는 이젠 기본이 되었지요.

원재료가 좋은 것은 기본이며, 맛있는 맛도 나야만 최고의 식품이라는 것입니다.
제 아무리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들었어도 맛이 없으면 실패한다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맛있는 맛을 내기 위해 원재료가 건강을 헤쳐서는 절대 안되는 것이구요.


백숙은 오직 소금으로만 맛을 내기 때문에 백숙의 맛을 좌우하는건 당연히 소금입니다.
좋고, 맛있는 소금은 짜고, 싱겁고의 간만 맞추기 위한것이 아닌,
음식의 맛있는 맛을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음식의 맛을 돋구어 주는 소금이면서도 미네랄이 듬뿍 든 건강한 소금이면 더할나위 없는 것이지요.

섬내음 함초굵은소금을 넣어 백숙을 끓이면 달달하니 맛있는 맛이 난답니다 ^^



백숙이 더 맛있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
시장 닭집 아줌마에게서 얻은 정보이지요 ㅎㅎ

근데 훨씬 오래 전부터 해 오던 방법이기도 합니다.
별다른 기술을 요하는 것도 아니구요 ^^

백숙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압력솥에서 단시간에 끓여내던 백숙을 일반 냄비에서 자글자글 오랫동안 끓여주는 것입니다 ^^

퍽퍽한 닭가슴살도 쫄깃쫄깃 할 정도니까 두말할 필요 없겠죠? ㅎㅎ
우리 가족 모두 우와~ 우와~ 소리를 연발하면서 닭을 뜯었다니깐요~ ㅎ

압력솥이 나오고서부터 오래 끓여야 하는 것들은 거의가 압력솥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압력솥은 주부들에겐 획기적인 제품이었지요.

하지만 편하고 빨라진 대신, 우리는 참 맛을 잃어가고 있었던 것인지도 모릅니다.
(물론 밥은 정말 맛있어 졌습니다만...^^)

압력솥에 끓이던 백숙을 일반 냄비에 끓여보니 시간이 배로 걸리긴 하더라구요 ㅜㅜ
하지만 그 정도쯤이야...맛있는 맛을 위해서 참아야지요~ ^^


소금장수는 반찬 없을 때, 피곤할 때, 고기가 땡길 때엔 백숙을 자주 끓여 먹습니다.
아는 언니네 마당에서 따온 대추랑, 친정 엄마가 산에서 캐다 주신 딱주(더덕처럼 생긴)랑, 친정에서 보내주신 찹쌀이랑 녹두를 넣고 백숙을 끓였습니다.

물론 마늘도 다져 넣었구요, 간은 함초굵은소금으로 하였구요.
죽맛도 완전 짱입니다.

백숙을 끓이실 땐 압력솥에 하지 마시고, 일반 냄비에 오랫동안 끓여 보세요~~~ ^^





어젯밤 서울 눈 왔다던데...정말 왔나요?

친정집 섬 시금치는 적당히 크고, 첫눈만 맞으면 바로 이웃님들 식탁으로 갑니다.
섬 시금치 기다리셔요~~

 

▲ 시금치 솎고계신 울 엄니십니다 ^^



※ 내용 및 이미지 무단복제 및 도용은 절대 원치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섬내음 | 정영숙 | (염전)전남 신안군 도초면 외남리 563-7염/(제조시설)전남 무안군 삼향읍 지산리 356-11 | 사업자 등록번호 : 411-11-67978 | TEL : 010-4127-6952 | Mail : sumsa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6-전남무안-003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